문화일반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창업편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5.19 17:05 이관우 기자
예비창업자 발굴…24일까지 모집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24일까지 문화예술분야 교육 프로그램 '2023 광주예술인아카데미(GjAA):창업편(First Mate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화예술분야 창업자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력 제고와 지역문화 활성화 기여를 위한 (예비)창업자를 발굴,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목요일(3시간) 총10회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로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스타트업 창업자와의 만남 ▲창업 아이템 프로세스 제작 및 고도화 ▲시장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환경을 생각하는 ESG 문화예술 등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또한 지역 내·외 창업 및 투자전문가와 함께 결과공유회 및 모의IR 평가를 갖는다.

참가자가 교육 기간 중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해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을 발표하면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더불어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 발급, 국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완성, 판로채널 및 홍보 지원, 지역 창업자 네트워킹 구성, 2024년 지원사업 컨설팅 제공 등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광주문화재단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람플랫폼은 광주·전남 로컬 크리에이터와 시민을 잇고,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청년 로컬 창업기업이다.

모집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문화예술 관련 예비창업자 혹은 역량 강화를 원하는 예비 예술인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총 25명 선발한다.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문화일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