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광주아베스오케스트라' 연말 클래식 연주회 연다

입력 2024.12.10 14:36 최민석 기자
15일 오후 4시 광주북구문화센터 대공연장

음악 전공자와 비전공자로 이뤄진 클래식 연주단체 '광주아베스오케스트라'가 오는 15일 오후 4시 광주 북구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아베스의 꿈을 담은 클래식'을 주제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지역 중견 음악가이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재진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알토 김은희, 소프라노 카준코 아나스타샤 등이 각각 무대에 오른다.

특히 현악기, 목관악기, 피아노등의 악기로 이루어진 쳄버오케스트라 구성으로 정통 클래식 음악을 비롯, 영화음악, 재즈, 뮤지컬, 국악, 가요등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준다.

정기연주회에는 요한 슈트라우스2세의 '박쥐 서곡'을 시작으로 모차르트 제25번 교향곡등의 정통 클래식 곡의 진지하고 깊이 있는 연주와 함께 '시스터 액터' '맘마미아'등의 영화음악으로 친근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강재진 상임지휘자는 "광주아베스오케스트라는 순수한 음악 사랑으로 실력을 키워가고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거듭하며 지역사회에도 봉사하는 아름다운 음악단체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베누스토 광주·전남지부 주최, 광주아베스오케스트라 주관으로 열린다. 전석 무료 초대.

최민석기자 cms2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문화일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