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쪽빛 하늘 가르는 "나이스샷"··· 오늘은 짜릿한 '홀인원' 나올까

입력 2023.04.14 11:35 이경원 기자
광주 인근 가성비 좋은 골프장
골프. 출처=게티이미지

선선한 바람과 파란 하늘,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 골프 라운드에 나서기에 딱 좋은 계절이다. 골프코스는 일반적으로 18홀의 한 단위로 구성되며 1개 홀은 티잉 그라운드, 스루 더 그린, 그린, 해저드,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된다.?

최근 가성비 골프장이 늘어나면서 젊은 층도 골프를 즐기기 시작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자연을 느끼며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비싼 골프장 이용가격은 1인당 30~40만원대지만 이보다 훨씬 싸게 즐길 수 있는 골프장은 주변에 꽤 많다. 탁트인 풍경을 느끼며 나이스샷을 외쳐보면 어떨까. 광주 지역 인근 가성비 좋은 골프장을 소개한다.


담양죽향CC

각각 홀 특색 살려 골퍼들 도전의식 '활활'

담양 죽향 cc

독특한 홀을 지닌 담양죽향CC는 전남 담양군 창평면 창평로159에 자리했다. 9개 홀을 두 번 도는 코스로 원 그린으로 구성돼 있으며 노캐디로 운영되고 있다. 담양의 자연을 그대로 살려 산 지형에 호수를 가미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살아있고 각각의 홀 특색을 살려 골프 치는 사람들에게 도전의식과 정확성을 불태운다. 골퍼들 사이에서 어렵다고 소문이 난 만큼 인기가 가득하다. 페어웨이가 좁고 지형이 산악코스다 보니 대부분 오르막 코스로 이뤄져 있다. 골프를 잘 못치는 골린이(골프+어린이)에겐 조금 어려울 수 있다. 티박스에서 섰을 때 그린이 잘 보이지 않아 공을 쳐야 할 방향을 잘 잡아야 한다. 18홀 기준 평일 6만5천원, 주말 9만5천원에 이용 가능하다.


광산에콜리안과 영광에콜리안

이용 요금 가장 저렴… 초보자 라운딩 최적지

영광에콜리안

광산에콜리안은 9개 홀을 두 번 도는 코스로 노캐디로 운영된다. 이곳은 이용요금이 제일 저렴해 예약경쟁이 치열하다. 초보자들도 쉽게 라운딩할 수 있게 구성돼 골린이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자연 훼손이 없도록 최대한 보존했고, 골프의 흐름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구성했다. 이곳의 특징은 페어웨이가 좁고 길다. 포대 그린이라 공략이 쉽지 않다. 이곳의 홀이름은 일반적인 곳과는 다르다. 광산에콜리안은 광주의 대표적인 것들의 이름을 따서 '영산강','극락강','황룡','무등산','꽃게장','송산','월봉서원','우리밀','떡갈비'로 이뤄졌다. 주소는 광주 광산구 오목내길 26. 18홀 기준 주중 6만원, 주말 8만원, 카트료 6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영광에콜리안은 골프 문화 보급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영광군이 9홀로 구성된 친환경대중골프장이다. 부담없는 가격과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이름도 색다르다. '백수해안도로','가마미', '상사화', '노을', '불갑산', '천일염전', '백합', '모싯잎', '영광굴비'다. 이곳은 특별하게 지역할인이 가능하다. 주소는 전남 영광군 영광읍 월현로1길 40. 이용료는 주중 5만5천원, 주말 7만5천원, 성수기 8만원, 카트료 6만원이다.


옥과기안CC

코스·캐디 유무 선택 가능… 가성비도 최고

전남 곡성에 위치한 이곳은 9홀 퍼블릭으로 운영하는 골프장이다. 평지에 위치해 부드러운 조형미를 살려 설계했다. 옥과기안CC는 타 골프장과는 달리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어 탁 트인 평지의 느낌을 준다. 이곳은 9홀만 돌거나 18홀 다 도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캐디의 유무도 선택할 수 있다. 18홀 라운딩은 9홀을 두 번 도는데 좌·우 그린을 사용하면 된다. 이곳은 페어웨이가 평평하고 넓다보니 골린이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곳이다. 옥과기안CC는 골퍼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그린피에는 카트피까지 포함돼있어 가성비가 좋다. 18홀 기준 주중 8만5천원, 주말11만5천원, 캐디피 별도. 주소는 전남 곡성군 옥과면 입면로 197.


화순조아밸리

삼국지 영웅 코스에 장애물이 주는 스릴감

조아밸리

스릴과 즐거움을 주는 코스로 행복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9홀의 코스지만 투그린으로 운영해 인코스와 아웃코스로 나눠 18홀을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화순조아밸리는 프로와 골린이 모두에게 스릴과 즐거움을 주며 다양한 장애물들로 흥분과 긴장감을 동시에 준다. 이곳 코스이름이 독특하다. 각 삼국지영웅들의 이름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관우','장비','제갈량','악동균','복룡봉추','유비','조조','조자룡','여포','초선'이다. 화순조아밸리는 자연환경을 이용한 언듈레이션과 넓은 페어웨이는 9홀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탁 트인 곳이다. 이곳은 18홀을 플레이해도 저렴한 그린피와 퍼블릭 못지않은 코스 컨디션으로 골퍼들의 예약이 가득하다. 18홀 기준 주중 7만원, 주말 10만 5천원, 카트료 8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주소는 전남 화순군 도곡면 고인돌2로 450.


골프존카운티순천

국내 최장 코스로 1박2일 라운딩도 재미 솔솔

골프존카운티순천 페이스북 갈무리

국내에서 가장 긴 코스를 가지고 있는 골프존카운티순천은 양잔디로 이뤄져있어 사계절 푸른 잔디에서 라운딩이 가능하다. 이곳은 4개의 코스로 이뤄져있어 36개의 홀에서 라운딩할 수 있다. '에메랄드','다이아몬드','루비','토파즈'다. '에메랄드'코스는 벙커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고, '다이아몬드'코스는 정확한 티샷이 요구된다. '루비'코스는 장타자에게 유리한 코스이며 '토파즈' 코스는 난이도가 다양한 코스다. 구장이 넓고 코스가 4개다 보니 1박2일 동안 라운딩해도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장 이목을 끄는건 국내 최대의 목조 시설인 클럽하우스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코스들을 즐기러 오는 만큼 가성비가 좋다. 이용료는 18홀 기준 주중 12만5천원, 주말 17만5천원, 카트 9만원, 캐디피 15만원이다. 주소는 전남 순천시 주암면 행정1길 77.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투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