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숲과 바다가 있는 자연 속 쉼터로

입력 2023.08.25 11:44 이경원 기자
[지역 이색 글램핑 4곳 추천]
천사섬캠핑&글램핑에서 바라본 신안 바다

[지역 이색 글램핑 4곳 추천]

처서가 지나도록 무덥다. 더운 날씨 탓에 최근 캠핑 대신에 글램핑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글램핑은 화려하다는 뜻을 가진 글래머러스와 캠핑을 혼합해 만든 신조어다. 음식, 가구, 조리기구, 텐트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미리 준비된 상황에서 즐기는 캠핑을 말한다. 폭염이나 폭우 등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올해가 글램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지금 떠나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광주 근교에 있는 이색 글램핑장 4곳을 소개한다.?

림스캠핑&글램핑장 전경 모습
림스캠핑&글램핑장에 있는 수영장에서 노는 아이들

산림욕과 캠핑을 한번에?

◆림스캠핑&글램핑

들어가는 입구부터 탄성이 절로 나오는 이곳은 어딜까. 전남 강진군 임천리 667에 위치한 림스캠핑&글램핑은 마치 수목원에 온 듯하다. 정갈하게 꾸며진 나무들이 마치 안내하는 것처럼 여행객들을 반긴다. 자연과 어우러진 모습이 여행의 설레는 마음을 한껏 돋군다. 광주 근교에 자리하다 보니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색다른 일상을 즐길 수 있다. 림스캠핑&글램핑의 특별한 특징이 있다. 바로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이다.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걸을 수 있는 산책 코스가 마련돼 있다. 더운 여름 빽빽한 사람들 틈을 벗어나 사람이 별로 없는 수영장에서 실컷 놀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또 선선한 저녁에는 산책코스에서 속마음을 털어보는 것도 좋다. 이곳은 오후 11시에 매너 타임을 가진다. 글램핑장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수영장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전남 장흥 땡땡이글램핑 전경
전남 장흥에 위치한 땡땡이글램핑에 있는 대형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있는 아이들

반려견과 함께하는 즐거움

◆땡땡이 글램핑

반려견과 색다른 추억을 쌓고 싶다면 땡땡이글램핑을 추천한다. 전남 장흥군 대덕읍 연지리 202-1에 위치한 이곳은 정남진수목원 내에 있다. 수목원 안에 있다보니 제주도에 온 것처럼 고즈넉한 분위기와 식물들로 가득한 경치가 아름답다. 땡땡이글램핑은 모든 객실이 애견동반이 가능해 강아지들과 함께 뛰어놀고 사진도 찍으며 재밌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객실당 최대 2마리의 반려견을 데려갈 수 있고 대형견은 미리 문의해야 한다. 이곳에는 대형 수영장도 있다. 강렬한 햇빛을 벗어나 시원한 물속에서 더위를 씻어내릴 수 있다. 또 수목원 안이다 보니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고, 다양한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다. 수영장은 9월 말까지 운영한다. 인근에는 정남진전망대와 할미꽃 한재공원이 있어서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29일 오후 장성에 위치한 한 캠핑장.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피크닉 공간에서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29일 오후 장성에 위치한 한 캠핑장 내부 운동장에서 공놀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 모습.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놀이공간

◆슬로우위켄드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더욱더 좋을 이곳은 전남 장성에 자리한 슬로우위켄드다. 슬로우위켄드는 전남 장성군 황룡면에 자리했다. 이곳은 넓은 잔디밭을 중심으로 카라반, 글램핑, 수영장, 카페 등이 마련돼 있다. 넓은 잔디밭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 어른들은 배드민턴, 족구 등 다양하게 놀 수 있어 지루하지 않다. 또, 시원하게 놀 수 있는 대형 수영장과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 트램펄린도 있어서 아이들에겐 눈 반짝할 천상의 놀이터다. 수영장은 오후 6시까지고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장성 슬로우위켄드에 있는 수영장에서 놀고 있는 아버지와 자녀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슬로우위켄드의 특별한 점은 피크닉 존이 있다는 것이다. 글램핑하면 하루 자고 가야 한다는 생각이 대부분이지만 슬로우위켄드에는 피크닉 존이 있어 당일에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다. 피크닉 존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슬로우위켄드의 매너 타임은 오후 10시이며 지켜지지 않을 시 강제 퇴실 조치가 될 수 있다.?

천사섬캠핑&글램핑장의 명소인 일출

탁 트인 수평선과 일출 맛집?

◆천사섬캠핑&글램핑

탁 트인 바다의 수평선을 바라보며 캠핑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일출 맛집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전남 신안군 자은면에 자리한 천사섬캠핑&글램핑이다. 이곳은 아이들과 어른들 다 함께 즐길 요소들이 많다. 물에서 신나게 더위를 피할 시원한 수영장,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 당구, 탁구, 오락실 등 다양한 게임시설 등이 구성됐다. 즐길 거리가 많아 이곳에서만 놀아도 시간이 훌쩍 간다. 수영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로 해야 한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곳곳에 숨겨져 있다. 포토존을 찾으면서 산책해 보면 보물찾기하는 것처럼 즐겁다. 이외에도 인근에는 바다가 있어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 있고, 밀물 때는 낚시도 해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투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