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맛있는 향연 "광주푸드페스타 오세요"

입력 2023.10.29 15:15 박석호 기자
내달 3∼5일 상무시민공원…김치축제와 동시 개최
육전·향토떡갈비·순대국밥 등 광주 다양한 음식 한자리
유튜버 쯔양 먹방쇼·트로트스타 출동 헬로콘서트 등
광주시 제공

'미향 광주'에서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광주시는 광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광주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민참여형 음식문화축제이다. 20여개의 공간에서 육전·향토떡갈비·순대국밥 등 광주 유명 음식뿐만 아니라 파스타·스테이크 등 양식, 분식, 제과류 등 다양한 지역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유명 먹방 유튜버인 '쯔양'과 함께하는 푸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보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개막식이 열리는 11월 3일 '쯔양'이 행사장을 방문해 푸드페스타의 먹거리 구역과 광주김치축제 현장을 돌며 '먹방쇼'를 펼쳐 관람객에게 푸드 퍼포먼스의 즐거움도 함께 제공한다.

축제 둘째날인 11월 4일에는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줄 대형 트로트 콘서트가 준비됐다.

오후 7시 상무시민공원 종합운동장에서 두터운 팬덤층을 자랑하는 '미스터 트롯' 출신 류지광과 트로트 여신 설하윤 등이 출연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이 열려 가을 밤의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또 광주대표 음식문화축제인 '광주김치축제'와 함께 하는 '다함께 김치파티'가 마련된다. 김치 판매부터 다양한 김치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천인의 밥상, 경연대회를 통한 김치명인 발굴, 김치체험학교까지 다양한 김치음식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올해 김치축제와 함께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맛의 고장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과 특색 있는 김치 먹거리 체험이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광주의 다채로운 맛을 즐기고 경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투어 주요뉴스